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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전자가 인도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.
17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‘2020년 하반기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 보고서’를 살펴보면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시장점유율 21%를 기록했다. 전년 동기 대비 8% 포인트 성장한 수치다.
인도는 전체 스마트폰 판매 가운데 45%가 온라인에서 팔린다.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에서 온라인 비중은 20%대, 중국은 34%다. 인도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확산으로 주요 도시를 봉쇄하거나 통행금지 조치를 내렸다. 이 영향으로 온라인 스마트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.
삼성전자는 지난해 하반기 미국에서도 온라인 시장점유율을 3%포인트 이상 늘렸다. 삼성전자의 이 기간 미국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4%에 이른다.
이동근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“삼성전자가 온라인 비중이 높은 인도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해 시장점유율을 높였다”며 “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이 개화하기 시작한 동남아시아 등에서도 시장 우위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게 보여진다”고 전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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